분류 |
과목 |
내용 |
1차 |
개관 |
의료시장과 병원코디네이터의 이해 |
과정 안내 및 상호 인사 (opening)
메디컬시장의 분석과 전망
병원코디네이터의 역할과 비전
병원조직의 특성과 이해 |
고객만족경영과
서비스마인드 |
고객만족 패러다임의 이해
병원서비스의 특성
의료 서비스마인드 함양
진로 및 비전설정 |
2차 |
행동스킬 |
자질과 커뮤니케이션 |
코디네이터 자질함양
의료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
고객응대 화법 스킬향상 |
3차 |
행동스킬 |
병원근무 행동전략 |
병원조직의 특성과 이해
첫 근무이미지 관리 및 병원적응력 상승
근무매너 실천매뉴얼 |
4차 |
실무능력 |
MOT |
의료서비스 MOT의 이해
병원접점 분석
깨진 유리창의 법칙 활용 |
고객응대 |
접점에 따른 응대능력 향상
실전 업무 프로세스와 활용
불만고객의 이해와 중요성 |
5차 |
이미지 |
이미지메이킹 |
나의 이미지진단과 피드백
코디네이터 표정 및 이미지 전략 수립
실습 및 행동 전략 수립 |
6차 |
행동스킬 |
리셉션 업무 |
차트 및 문서관리 요령
접수/수납/예약관리의 포인트
리셉션업무 실전사례와 롤플레이 |
7차 |
전략 |
병원마케팅의 이해 |
병원마케팅의 중요성
온/오프라인 마케팅의 실전사례
나의 역활(응용, 제안 능력) |
8차 |
전략 |
상담능력 향상전략 |
전화응대 / 전화상담 능력키우기
고객을 사로잡는 상담의 기본전략과 마인드
실전 상담스킬 함양 |
9차 |
비법전수 |
코디네이터 실무특별과정
|
병원의 동선파악 / 상황극
고객응대 자세 / 동작 / 화법 실습 / 1:1코칭
근무 애로사항 케이스와 대처능력 코칭 |
10차 |
비법전수 |
실전 취업전략 |
면접전략과 코칭
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
모의면접 롤플레이 |
전체과정정리
및 시범 강의 |
강의 총 정리 및 발표
주도적 삶과 성공마인드 함양
취업신청서 작성 |